본문 바로가기
쇼핑가이드

상대방을 사로잡는 옷입는 스타일 개선법

by =인포= 2021. 6. 9.
반응형

옷을 잘 입어야 하는 배경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우리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나아가 사랑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랑에 골인하는 그 과정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남자 여자가 그냥 만나서 사랑을 하는것이 아니고 쉽지 않은 과정들이 포함됩니다. 직장내 자연스러운 만남이 아니라면 소개팅이라는 형태를 이용해서 만나게 되는데요. 

 

서로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상대를 평가하는 기준이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성격은 만남을 통해서 알수 있는것이고, 대부분이 첫인상을 통해 이후 만남을 지속할것인지 결정짓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 첫인상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옷매무새 입니다. 

 

얼굴이야 부모님으로 부터 물려 받은것이기 때문에 당장에 바꿀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본인 옷상태를 업그레이드 하는것은 충분히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본인의 체격에 맞게 알맞은 옷을 입고 나갔을때 상대방의 호감도는 올라갑니다. 

 

 

 

옷입는 스타일 사진

첫만남은 부담스럽지 않은옷

 

너무 과하게 본인을 포장하는 옷에 대해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은 최대한 부담스럽지 않고 편안한 옷을 코디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분들에게는 기본을 지키며 심플하면서도 클래식한 멋 위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일반적인 정장이 부담스럽다면 면바지에 라운드 티셔츠, 겉옷은 단색의 자켓이 좋습니다. 

 

 

1. 추천드리는 스타일

  • 폴로 랄프롤렌 체크 셔츠
  • 그레이 또는 베이직 치노팬츠(헤지스, 빈폴, 폴로)
  • 젊은층이라면 TNGT 자켓, 30~40대라면 닥스, 마에스트로 자켓

 

아무리 부담없는 옷이라도 첫만남에 너무 캐쥬얼하게 입고 나가셔도 상대방이 느끼기에 기분이 상할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에 언급해 드린 심플한 스타일로 코디하신다면 충분히 신경을 썼다라는 분위기를 풍길수 있습니다.  

 

 

 

 

2. 깔끔함은 선택이 아닌 필수

 

깔끔하다는 표현은 옷을 입을때 본인에 체형에 비해 옷이 크지 않거나 작지 않음을 얘기합니다. 그리고 세탁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얼룩이 있거나 옷의 구김상태가 심한 경우 입니다. 본인의 재정상태에 따라서 옷 브랜드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고민이 될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하프클럽" 같은 아울렛 사이트를 활용해서 저렴하지만 깔끔한 옷들을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남자 바지 패션

마른사람, 키가 작은 사람,  살집이 어느정도 있는 사람의 패션

 

1. 마른사람

 

내 몸이 좀 말랐거나 아니면 어깨가 좁아 일반 남성보다 호리호리해 보일경우 옷입는 스타일로 커버하시면 됩니다. 오히려 옷만 잘 입으면 마른사람의 경우 더 돋보일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슬림핏 보다는 오버핏이나 일반핏이 더 선호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른 분들은 어느정도 품이 있으면서도 핏이 좋은 오버핏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남방 하나를 입는것 보다는 얇은 남방과 자켓을 코디해도 좋습니다. 아니면 린넨같은 셔츠로 옷감을 통해 조금 부해 보이게 하기도 합니다. 

 

 

 

2. 키가 작은 사람

 

키가 작다고 절대 소심해지면 안됩니다. 요즘은 키높이 구두로 기본이 5cm이기 때문에 추가로 3cm를 더한다면 충분히 커버할수가 있습니다. 키가 잘을 경우 더욱더 깔끔한 클래식한 스타일이 좋습니다. 점퍼보다는 세련된 코트가 좋으며, 청바지 보다는 기본적인 면바지나 슬랙스가 좋을수 있습니다. 

 

 

3. 살집이 있는 사람

 

살집이 있는 사람들이 가장 조심해야 할 의상은 쫄티 입니다. 이런 스타일은 셔츠를 바지 안으로 입고 얇은 자켓을 하나더 입는게 좋습니다. 특히 바지 길이가 운동화나 구두를 덥지 않게 하셔야 합니다. 

 

 

 

악세서리의 중요성

 

시계같은 경우는 개성을 살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식사나 얘기를 할때 손을 자주 사용할 경우 시선이 자연스럽게 손목의 시계로 많이 갑니다. 옷 뿐만 아니라 악세서리까지 신경을 쓰고 나왔구나라는 인식이 중요합니다. 

 

대신에 남자의 경우 어울리지 않는 넥타이를 착용할 경우 안하는것만 못하기 때문에 궂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꼭 정장스타일을 선호하신다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정장을 추구했는데 넥타이를 하지 않는다면 마지막까지 신경을 쓰지 않고 어중간한 패션이 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람을 만날때 첫인상을 바꿀수 있고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변화할수 있는 부분이 바로 패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운동을 통해 몸의 변화를 꾀하고 다음으로 본인에게 맞는 옷스타일을 배우며 첫인상을 가꾸어 나가는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