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가이드

치노팬츠 일반적인 스타일 입히기!

by =인포= 2021. 5. 22.
반응형

 

치노팬츠 코디법 전개

 

남자분들이라면 외출시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한번이라도 고민을 해 봤을겁니다. 물론 동네 친구를 만나러 갈때는 아무엇이나 걸쳐 입고 나가도 상관은 없지만 본인의 멋을 중시하는 분들은 짧은 거리를 나가는것도 여간 신경이 쓰입니다. 

 

바지를 입을때 정장바지, 청바지, 면바지 등 추구하는 타입이 있습니다. 오늘은 면바지 중에서 치노팬츠 스타일로 멋을 추구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얘기입니다. 봄, 가을, 여름 너무 얇은 옷을 싫어 한다면 약간의 두깨감이 있으면서 핏을 정확하게 살릴수 있는 치노 스타일에 관심이 갑니다. 

 

치노라는 말 자체가 좀 두꺼운 직물로 만든 면바지로 간단하게 알고 계시면 되는데, 일반적으로 연한 갈색, 베이지색, 그레이색 이 세가지가 인기 있습니다. 사실 이 세가지의 치노팬츠만 가지고 있으면 어떤 코디법도 가능하기에 남자라면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 팬츠의 특징

 

  • 소재 자체가 튼튼하고 통기성도 갖추고 있음
  • 여러번 세탁해도 변형이 잘 일어나지 않음
  • 살짝 거칠게 입어도 핏 유지가 자유로움
  • 캐쥬얼하게도 스타일이 가능하지만 심플함이 묻어나는 클래식 방향도 좋음
  • 핏은 크게 슬림핏과 스트레이트핏으로 나눌수 있음

 

점은 10~20대에서 30대 중반까지는 슬림핏을 선호하지만, 좀더 클래식한 멋을 원한다면 평준한 스트레이트핏도 멋집니다. 본인의 체형에 따라서 핏을 결정하는것이 가장 좋으며 무조건적인 좋다 나쁘다는 아닙니다. 브랜드로는 유명한 "폴로 랄프로렌"이 있습니다. 고급화 브랜드 전략으로 직구를 해도 최소 10만원대 초에서 20만원 안팎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스타일 기법

 

여름을 제외하고는 남자들에게는 거의 필수라고도 볼수 있는 패션의 기본적인 코디법의 시작입니다. 폴로 브랜드로 설명을 하자면, 본인이 체격이 좀 있어서 부해 보이는 단점을 카바하기 위해서는 슬림핏이 좋으며, 날씨가 선선한 봄, 가을의 경우 단색 셔츠나 스트라이프 셔츠를 바지 안으로 입고 깔끔한 자켓을 걸칠수 있습니다. 

 

깔끔한 이미지를 원한다면 블로 계열의 셔츠와 진한 넥타이와 곤색 계열의 자켓이 좋을수 있습니다. 신발은 흰색 계열의 운동화가 좋은데 웬만하면 심플한 화이트 스니커즈 계열이 좋겠습니다. 

 

이런 치노팬츠에 기본색인 베이지, 갈색, 그레이를 제외하고도, 카멜, 올리브, 카키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색상을 제외하고는 조합을 이루어 어울리기 쉽지 않은 색감입니다. 옷을 잘 못입겠다면 가장 기본적인 색감들만 지켜도 평균은 갑니다.  

 

 

 

치노팬츠

폴로 랄프로렌 직구 방법

 

예전에는 매이시스 같은 직배송이 가능한 직구를 선호 했습니다. 이유는 한번씩 저렴하게 반값에 득템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국내에서 구입할 경우 백화점에서 가장 기본스타일로 약 19만원 정도로 구입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도 가격은 비슷합니다. 간옥 대형 아울렛 같은 곳에서 이월상품으로 좀더 저렴하게 판매되기도 합니다. 

 

요즘은 스토어에서 해외판매 대행으로 국내로 직배송해주는 셀러들이 있어서 마음만 먹으면 구매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폴로 랄프랄렌 핏

바지와 셔츠 자켓의 조합

 

날씬하고 마른 분들에게는 스트레이트 핏이 좋고 이번에 새로본 크림색이 연하면서 진한 상의 셔츠나 자켓과도 무난하게 어울렸습니다. 매장에서 직접 입어보고 고르는게 참 좋은데, 적게는 3~4만원 많게는 5만원 이상 차이가 나는 유통과정 때문에 온라인으로 많이 구매 하십니다. 

 

폴로 같은 경우는 핏이 좋기 때문에 슬림이든 일반적적인 일자통 스트레이트든 허리 사이즈가 가장 중요 합니다. 세월이 변할수록 1인치 정도 차이나는 경험을 했기 때문에 리뷰나 상세사이즈를 참고 하시어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비슷한 경험을 해 보셨을지 모르겠지만, 마음에 드는 색상과 브랜드의 옷은 한번 입으면 꾸준하게 그 옷 스타일만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2벌을 구입해서 마음 편안하게 코디해서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하면 중요한 약속이 있을 경우 세탁으로 인해 그 옷을 못입을 경우가 생기더라도 여분의 옷이 있기 때문에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