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가이드

남성 코트 종류 - 겨울, 간절기 이월상품 찾는 팁

by =인포= 2021. 6. 2.
반응형

 

남자들에게 있어서 셔츠 위에 아우터를 어떻게 스타일 하느냐의 문제는 중요합니다. 특히 코트같은 경우 봄가을에 입는 간절기 코트와 겨울에 입는 코트로 구분할수 있으며 어떤 종류가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고, 이월상품을 찾는 간단한 팁까지 공유해 드르겠습니다. 

 

 

남성 코트 종류

 

날씨가 추워지면 두꺼운 점퍼나 패딩을 입으면 됩니다. 하지만 특별한 날에 좀더 멋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코트만한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단순히 옥스포드 셔츠보다는 라운드나 후드 셔츠에도 코드를 매칭하기도 합니다. 이런경우는 좀더 영하게 코디하는 경우 입니다. 

 

 

더블코트

 

학교 다니면서 한번쯤은 입어봤을법한 코트입니다. 일명 떡볶이 코트라고도 불리우며 클래식보다는 캐쥬얼하게 스타일하기 좋습니다. 셔츠보다는 라운드가 더 잘 어울리기도 합니다. 

 

 

트렌치 코트

 

가을에 입을수 있는 스타일 입니다. 허리에 띠가 있어서 라인을 살려 주면서 깔끔함을 보여줄수 있습니다. 겨울보다는 간절기에 입기에 좋으며 어깨에 장식이 있는 옷들이 많습니다. 남자에게도 어울리지만 여성에게도 트렌치 코트가 코디하기 괜찮습니다. 

 

 

발마칸 코트

 

기본적으로 볼수 있는 일반적인 디자인의 코트입니다. 디자인 자체가 워낙에 심플해서 연령층에도 20대부터 4~50대까지 누구나 소화할수 있습니다. 19세기 중반쯤에 스코틀랜드에서 유래되었지만 영국에서 좀더 폭넓게 소비되고 있습니다. 

 

 

 

남성 코트 종류

코트를 고를때 한가지 팁이 있다면, 초보자라면 색상 고민하지 말고 블랙이나 베이지, 그레이, 갈색을 우선순위로 고르시면 됩니다. 스타일 또한 기본 단추 3개에 길이도 무릎을 덮지 않는 선에서 기본 디자인을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이월상품 홈페이지

남성코트 이월상품 

 

1. LF몰

 

첫번째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는 이월이지만 브랜드 이미지면에서 가격방어가 어느정도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캐시미어, 울 소재의 퀄리티를 생각한다면 충분히 고려해 볼만한 곳입니다. 아울렛 카테고리에서 남성의류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실 코트를 어느정도 퀄리티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고 싶으면 최소 10만원에서 20만원 안팎이 좋습니다. 이정도면 세일해서 그나마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는 가격대이며, 캐시미어나 울, 합성섬유의 혼합양에 따라서 가격은 달라 집니다. 마에스트로나 닥스 같은 경우 가격은 더 올라 갑니다. 

 

 

 

최근 블루 라운지 같은 경우 스타일이 좀더 젊으며 가격 또한 합리적이어서 젊은층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코트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브랜드 이미지와 별개로 생각하셔도 됩니다. 

 

 

 

하프클럽 홈페이지

2. 하프클럽

 

이곳 역시 이월상품으로 남자들이 옷을 찾을때 적당한 편입니다. 남성정장, 셔츠로 가셔서 코트 카테고리를 찾으시면 됩니다. 브랜드로는 티엔지티, 지오지아, 쇼앤텔, 바쏘옴므, 닥스, 지이크 정도 입니다. 

 

 

 

처음 코트를 고를때 가장 주의하셔야 할 점은 아무리 오버핏이 유행이라지만, 본인 덩치에서 너무 과하면 안입은것만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깨선에서 너무 과하게 벌어지면 코트가 몸을 다 덮어버리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 부분만 주의하신다면 깔끔하고 크래식한 기본 멋을 충분히 살리실수 있습니다. 

 

 

 

앤드지나 코모도 같은 경우 세일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이지만 특정치수만 남는 경우가 많으니 새로 업데이트 되자마자 픽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코트는 캐시미어나 울이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코트를 입었을때 첫인상은 신경써서 갖추어 입었다는 인식이 주어져야 합니다. 코트 자체가 깔끔함을 추구하기도 하기 때문에 간단히 외출할때보다는 특별한 날에 입기도 합니다. 그리고 데일리룩으로도 그레이나 베이지 같은 밝은 계열로 캐쥬얼하게 코디한다면 충분히 두가지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하기도 하기 때문에 어떤 용도로 입을것인지 정하는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